네이버의 VIBE를 PC에서 사용해보자

2018. 10. 6. 11:51강좌RyCont(정한)

PC에서 음악을 듣고 싶다.

네이버뮤직의 이용권을 가지고 있다.

Spotify는 별로 내 맘에 드는 음악을 추천해주지 않는다.

네이버뮤직은 음악추천이 없다.

VIBE를 PC에서 쓰면 어떨까?

필자는 크롬 69.0.3497.100의 ARC Welder에 설치하였다. (ARC Welder란? Android 앱을 테스트하고 Chrome 확장프로그램으로 만들어주는 도구.)

 

1. APK를 다운로드하거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추출한다.

필자가 주로 사용하는 APK Mirror에는 VIBE의 APK가 없다(2018 10월 06일 기준). APK를 다운로드할 사람은 APK Pure에서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2. APK Welder를 설치하자.

ARC Welder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지원된다. 설치

3. 크롬에 설치할 수 있는 ZIP을 만들자.

화면을 보고 따라오도록 하자.

Add your APK를 누르고 VIBE의 APK를 선택하자. 조금의 로딩이 있을 수 있다.

사진의 설정과 맞추도록 하자. Portrait와 Phone과 Disabled가 수정되었다.

Download ZIP을 누르고 아무 폴더에 저장하자. Document를 추천한다.

저장한 폴더로 가서 생긴 ZIP 파일을 압축 해제하자.

ARC Welder는 꺼도 괜찮다.

4. 크롬에 추가하자

chrome://extensions/를 크롬에서 열자.

개발자모드를 활성화하면 왼쪽 위에 '압축 해제된 확장 프로그램을 로드합니다' 버튼이 생긴다. 클릭하자.

3번에서 압축 해제한 폴더를 선택한다.

아래쪽에 이게 생기면 성공이다.

5. 실행해보자.

시작 메뉴에 VIBE가 추가되었다. 클릭하여 실행해보자. 로그인을 하자. 필자의 경우에는 로그인 과정에 렉이 많았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앱을 다시 실행하자. 실행에 오류가 있을 때는 다시 켜면 해결된다. 

앱이 실행되었다면 재빠르게 믹스테잎1이나 2를 누르고 PLAY나 SHUFFLE을 누른다. 잠시 기다리면 음악이 재생된다.

문제점

음악이 전체적으로 노이즈가 낀다.

이거를 노이즈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 마치 어도비 오디션에서 마이크의 입력 딜레이를 과도하게 줄인 느낌이다. 저음에서는 티가 많이 안나지만 뉴이스트나 세븐틴, 멜로망스 등 고음의 남자 보컬이 있는 노래는 **가사가 잘 안들릴정도이다.**

음악이 끊긴다.

이거는 필자의 컴퓨터 사양 문제일수도 있을것같다. 음악이 2~3곡에 3번정도 끊기고, 3초에서 5초 후에 복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