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그림자를 포기하고 개발의 유연성을 얻었다. 『Quistory 개발일지』

2019. 5. 11. 01:45아무거나 쓰는 일기/quistory 개발일지RyCont(정한)

react-native-shadow 패키지에는 엄청난 단점이 하나가 있었다. 가로-세로 길이가 고정이라는 것이였다. 그래서 이번에 구글도 다 새 머티리얼 디자인에서는 그림자를 많이 배제하는것같은데라는 핑계로 디자인 갈아엎는 작업을 시작했다. 

대략 이게 원본이였다면

이 정도로 수정하였다. 기존에 만든 다크테마스러운 물건은 어떻게 내가 수용해낼 수 없어서 여러 핑계를 대어가며 구글스러운(이라고 말하기는 부끄러운) new-material(내 맘대로 부른다)디자인으로 변경하였다. 모든 그림자를 변경하여서 앞으로 가변적인 길이를 생각할 때 좀 더 쉽게 구현할 수 있겠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제목(질문) 글자 모양이다. 어떻게 할지 고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