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2번씩 역사 속 오늘의 사건을 알려주는 트윗 봇을 만들었다.

2019. 7. 11. 22:33개발RyCont(정한)

매일 2번씩 역사 속 오늘의 사건을 알려주는 트윗 봇을 만들었다.
Github

Twitter

폐쇄됨

자료 출처: 우리역사넷

사용 기술

Node js를 사옹했다. 사용한 npm 패키지로는 JSDom(HTML 파싱), colog(콘솔 로그 색), Axios(페이지 받아오기), twitter(트윗 업로드)를 사용하였다.

crontab 스케쥴러를 사용해서 매일 아침 저녁 7시에 실행되게 했다.(0 7,19 * * *)

(봇 폐쇄됨)

난점

왜 Request가 안돼?

분명 Postman으로 날렸을 때는 됐었는데 axios로 하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 해결: 브라우저에서 user-agent 추출해서 넣어주기

왜 파일 기록이 안돼?

fs의 appendFile 메소드를 활용해서 로그를 기록하려 하였지만 잘 되지 않았다.
=> 해결: sudo 붙히기

Could not authenticate you?

npm의 twitter 패키지를 사용해서 트윗을 올리려고 하였다. 그러나 올리려는데 Could not authenticate you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왔다.
=> message에 string으로 넘기기 => 타입스크립트 도입

앞으로의 계획? 수정할 점?

  • 페북용으로도 만들어보고싶다
  • 카카오톡 봇으로도!
  • AWS나 GCP에 올리고 배포자동화 구성해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