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카카오톡 보내기가 가능해졌다

2018. 9. 26. 23:47여담RyCont(정한)

방금 Google Assistant 홈(나는 둘러보기를 그렇게 부른다.)에 들어가보니 추천앱에 BBM과 NextPlus, Viber 앱이 추가되었다.(셋 다 내가 안써본 외국앱이다.) BBM, NextPlus의 예시질문에는 "카톡 메시지 보내 줘" 라고 써있었다. 카톡? 지금 당신이 생각하는 그 카톡 맞다. 드디어 Google Assistant에서도 카카오톡을 보낼 수 있게되었다.

BBM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 카카오톡이 잘도 보내진다.

"카톡 보내줘"라고 말하고 보낼 내용을 말하면 받을사람을 선택하는 창이 카카오톡 내에서 뜬다. 음성으로 선택이 불가능하다.

수신자 선택은 카카오톡에서 이루어지기에 음성으로는 불가능하다.

한번에 명령도 가능하다.

받는 사람을 선택해야하기에 Google Home 시리즈에서는 안될것같다. BBM과 NextPlus 안내페이지에도 Android 5.0이상 폰, Android 6.0이상 태블릿, 헤드폰에만 실행된다고 안내되어있다.

2019.01/04

언젠가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앱은 호환이 잘 안되지만, 되는데까지는 노력해볼게'라는 식으로 멘트가 바뀌었다.